Home여의도IBK투자 "HD현대일렉트릭, LS ELECTRIC 등 전기·전력주 집중 분석"

IBK투자 “HD현대일렉트릭, LS ELECTRIC 등 전기·전력주 집중 분석”

Published on

28일 증권가는 24개 종목에 대한 목표주가를 상향하거나 신규로 제시했어요. IBK투자증권에서는 전기·전력주를, 유안타증권은 금융주를 집중적으로 다루었어요. IBK투자증권이 다룬 전기·전력주는 △HD현대일렉트릭 △LS ELECTRIC △비에이치아이 △산일전기 △일진전기 △제룡전기 △한국전력 △한전KPS △한전기술 △효성중공업 등 10개예요.

유안타증권은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키웁증권 △한국금융지주 등 5개 금융사에 대한 목표주가를 새롭게 제시했어요.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HD현대일렉트릭에 대해 “올해도 수익성 개선폭 두드러진다”며, “매출과 수주 목표 초과 달성을 전망한다”고 말했어요. 이어 “증설 통한 지속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어요.

LS ELECTRIC에 대해서는 “자동화 부문 부진으로 전사 실적 성장이 제한되었다”며, “초고압 변압기 사업 강화는 긍정적이다”고 분석했어요. 더불어 “증설에 따른 수주 경쟁력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어요.

비에이치아이에 대해서는 “올해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진다”며, “HRSG부문 실적 견인 흐름이 이어질 것이다”고 전망했어요. 이어 “내년 HRSG와 B.O.P 부문 실적 성장이 ㄱ대된다”고 설명했어요.

산일전기에 대해서는 “변압기 수출 비중이 92%에 달한다”며, “내년부터 생산능력 2배 이상 증가해 미국 내 변압기 수요 확대에 따른 수혜가 지속될 것이다”고 분석했어요. 또, 일진전기에 대해서는 “미주와 아시아&호주 판매 호조로 수출액이 전년 대비 76.3% 증가했다”며, “초고압 변압기·케이블 CAPA 증설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어요. 이어 “글로벌 초고압 전력 시장에서 사업 확대 지속을 전망한다”고 분석했어요.

마지막으로 제룡전기에 대해서는 투자의견 ‘중립’을 제시하며, 올해도 북미향 배전 변압기 수출 호조세가 지속될 것이다”며, “북미 시장 수주 경쟁 강도가 높아져, 수주 흐름 둔화를 우려한다”고 말했어요.

상향주_20241128

박상욱 신영증권 연구원은 넥스틴에 대한 분석을 시작하며, “중국 JV(조인트 벤처) 설립 효과 본격화될 전망이다”고 말했어요. 파크시스템스에 대해서는 “주요 고객사 CAPEX 반등과 미세화에 따른 수혜를 기대한다”고 밝혔어요.

조대형 DS투자증권 연구원은 솔루엠에 대해 “바닥은 확인했고 좋아지는 과정이다”며, “올해 아쉬웠지만, 내년 더 크게 도약할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어요. 이어 “(주가는) 경쟁사 대비 여전히 저평가”라고 평가했어요.

김민정 DS투자증권 연구원은 녹십자 목표주가를 18만5000원으로 상향하며, “폭발적인 알리글로 수요에 따른 혈액 공급원 인수가 가속화될 것이다”며, “헌터라제 정상화와 고마진 신규 백신 출시도 기대된다”고 말했어요. 이어 “2025년은 구조적 턴어라운드 돌입의 해가 될 것이다”고 기대했어요.

이기훈 하나증권 연구원은 JYP Ent.에 대해 “하이브와 함께 JYP Ent.를 최선호주로 꼽는다”며, “스트레이키즈의 역대급 북미/남미 투어 일정이 발표되었다”고 알렸어요. 이어 “내년 영업이익 전망치를 14% 상향하며, 목표주가를 20% 올린다”고 말했어요.

최민하 삼성증권 연구원은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올해는 제작 편수가 19편으로 크게 줄어들어 역성장을 피하긴 어려울 것이다”며, “내년에는 캡티브 채널의 드라마 슬롯 증가와 해외 기획 작품 제작 등으로 제작 편수가 늘어날 것이다”고 설명했어요. 이어 “개선되는 영업 환경과 이익 성장 재개를 반영해 목표주가를 6만1000원으로 상향한다”고 밝혔어요.

현대차증권과 신한투자증권은 LG유플러스 목표주가를 상향했는데요.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최근 3개 분기 IPTV 가입자 순증 1위를 기록하며 유선사업 경쟁력이 회복되고 있다”고 설명했어요. 이어 “주주환원율 최대 60%까지 상승 목표로 경쟁사와 동등한 레벨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며, “통신주 밸류업 기조 가속화와 전망치 상향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올렸다”고 말했어요.

김아란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주가는) 2년만의 박스권 탈출 후 신고가를 기록했다”며, “약점을 보완과 주주환원 확대에 따라 주가 상승을 기대한다”고 의견을 밝혔어요.

김진구 키움증권 연구원은 NAVER를 인터넷 업종 최선호주로 꼽으며 “AI 광고 수익성 강화가 기대되는 요소다”고 설명했어요.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도 NAVER 목표주가를 올리며, “낮은 매출 성장률 속에서도 비용 통제로 이익 개선을 해왔다”며, “시장 부진 속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낸 광고가 눈에 띈다”고 전했어요. 이어 “웹툰은 효과적 마케팅으로 성장률을 끌어올렸다”고 평가했어요.

한편, 같은 날 여의도는 3개 종목에 대해 목표주가를 하향했는데요. 박진수 신영증권 연구원은 더블유씨피에 대해 “핵심 고객향 하반기 수요 부진과 비용 부담 지속을 예산한다”고 밝혔어요.

토니모리를 분석한 이지원 흥국증권 연구원은 “3분기 실적은 매장 수 감소와 미국 수주 감소로 실적이 기대치에 못 미쳤다”며, “미국향 한국 화장품 수출 성장에 대한 Peak-out 우려가 있다”고 말했어요.

김현태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포스코스틸리온 3분기 실적은 예상치를 하회했다”며, “전방시장의 더딘 회복이 아쉬운 실적 원인이다”고 밝혔어요. 이어 “4분기에도 3분기 수준의 실적이 유지될 전망이다”고 말했어요.

하향주_20241128

한편, 3개 종목 중 기관이 최근 5거래일 간 순매수한 종목은 더블유씨피와 포스코스틸리온입니다.

최신 글

현대차 ‘이노션’, 신영 ‘현대그린푸드’ 목표가 신규 제시

현대차 '이노션', 신영 '현대그린푸드' 목표가 신규 제시 23일 증권가는 6개 종목에 대한 목표주가를 상향하거나 신규로...

SBS 주가 급등, 대신 “새롭게 뛰자 스브스”

23일 대신증권은 SBS 리포트를 발간했어요. 제목은 '새롭게 뛰자 스브스'입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SBS에 대한...

대신 “대한항공, 4Q 부진, 회복 가능성 충분”

20일 대신증권은 대한항공 리포트 '불안한 정국 감안하면 양호'를 발간했어요.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에 대한...

유안타 “율촌, 3Q 순이익 흑전, 이젠 유럽이다”

20일 유안타증권은 율촌 리포트 '이제는 유럽을 향해 나아갈 때'를 발간했어요. 이현수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투자의견과...

현대차 ‘이노션’, 신영 ‘현대그린푸드’ 목표가 신규 제시

현대차 '이노션', 신영 '현대그린푸드' 목표가 신규 제시 23일 증권가는 6개 종목에 대한 목표주가를 상향하거나 신규로...

SBS 주가 급등, 대신 “새롭게 뛰자 스브스”

23일 대신증권은 SBS 리포트를 발간했어요. 제목은 '새롭게 뛰자 스브스'입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SBS에 대한...

대신 “대한항공, 4Q 부진, 회복 가능성 충분”

20일 대신증권은 대한항공 리포트 '불안한 정국 감안하면 양호'를 발간했어요.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