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여의도여의도 "에이비엘바이오, 엘앤에프 목표가 신규 제시"

여의도 “에이비엘바이오, 엘앤에프 목표가 신규 제시”

Published on

9일 증권가는 6개 종목에 대한 목표주가를 상향했어요. 이 중 에이비엘바이오와 엘앤에프는 증권가에서 목표주가를 새로 제시한 종목이예요. 단, 엘앤에프에 대한 투자의견은 ‘중립(HOLD)’입니다.

신지훈 LS증권 연구원은 에이비엘바이오에 대해 “파킨슨 병 치료제로 개발 중인 ABL301은 2025년 초 임상 1상이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최근 사노피에서 제조 기술 이전에 따른 마일스톤을 수령한 것으로 보아 임상 2상 진입 확률이 높은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어요.

이어 “에브비는 최근 BBB 셔틀을 보유한 알리아다 테라퓨틱스를 10억4000만 달러 규모에 인수하는 등 빅파마들의 BBB 셔틀에 대한 관심도도 높은 상황으로 에이비엘바이오 기업가치에 핵심적인 이벤트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어요.

신 연구원은 “파트너사 컴퍼스 테라퓨틱스는 담도암 치료제로 개발 중인 ABL001의 임상 2·3상 결과 발표를 내년 1분기로 계획 중이며, 앞선 담도암 임상에서 다소 높은 부작용에도 불구하고 준수한 효력을 보여줬다”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된 바 있어 가속 승인 절차를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어요.

그러면서 “그 외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도 개발 순항 중으로 ABL202는 경쟁 약물 대비 임상에서 높은 안전성과 효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유한양행에 기술이전한 ABL104는 임상 진입, ABL105는 임상 결과 발표가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유민기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엘앤에프에 대해 “2025년 개량형 21700 물량 증가로 전체 이익은 손익분기점을 소폭 상회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2027년 목표 생산량은 15+a만 톤으로, 고전압 미드니켈 시장 개화 등이 기대된다”고 설명했어요.

상향주_20241209

유지웅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롯데그룹은 롯데렌탈 지분을 매각한다고 알렸다”며, “주당 7.7만원, 매각 기업가치는 약 2.8조원 규모다”고 설명했어요. 이어 “플랫폼 업체로서의 효용성, 인수 시 SK렌터카와의 규모 경제 시너지 등이 반영돼 높은 프리미엄이 제시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분석했어요.

정동희 삼성증권 연구원은 “의료미용기기 완전체로서, 내년 실적 본격화를 기대한다”며, “선진국 소비는 잠깐 얼어붙었지만, 최소침습 시술 수요 방향성은 견고하다”고 말했어요. 하태기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미용기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내년에도 수출 중심으로 성장 전망이 좋다”고 분석했어요.

이민재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전력에 대해 “SMP 안정화로 전기요금 인상없이 이익 개선이 가능해졌다”며, “그러나 아직 배당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고 평가했어요.

김종배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덕산네오룩스에 대해 “지난 6일 현대중공업터보기계 지분 59.7%를 710억원에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를 맺었다”며, “이번 M&A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고 평가했어요. 이어 “외부자본 조달 없이 자체현금으로 인수할 예정이라 자금조달에 무리가 없다”며, “현대중공업터보기계의 주요 제품인 산업용 펌프뿐 아니라 LNG 극저온 펌프도 성장 동력이 충분하다”고 분석했어요.

한편, 같은 날 여의도는 7개 종목에 대한 목표주가를 낮췄는데요. 이상현 iM증권 연구원은 “올해 4분기 로봇팔이 적용된 자동 제조기 메니스(MENITH) 판매 확대로 매출 증가를 이끌 것이다”며, “프랑스 지역 유통채널 정상화와 국내 부문의 완만한 회복 등으로 내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이다”고 기대했어요.

최용현 KB증권 연구원은 POSCO홀딩스 목표주가를 37만원으로 하향하며, “단기적으로 철강 업황 개선 가시성이 떨어지고, 신사업 부문에서 내년 상반기까지 적자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어요. 이어 “포스코 리튬 사업은 염수리튬 1단계, 광석 리튬 1공장이 각각 준공 이후 랩프업(생산량 증개) 단계를 거치고 있다”며, “본격적인 실적 기여는 캐쉬 코스트(Cash Cost, 감가상각을 제외한 현금원가)가 낮은 염수 리튬 가동이 본격화되면서 2025년 하반기부터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분석했어요.

이어 “현대 리튬 시장 부진이 길어지면서 리튬 기업들은 투자를 줄이고 있다”며, “리튬 가격이 하락한 지금이 오히려 투자하기 좋다는 시각과 공급과잉으로 여전히 고평가라는 시각으로 나뉘고 있다”고 설명했어요. 또, “POSCO홀딩스는 아리헨티나 염수 3단계, 칠레 프로젝트를 검토 중이다”며, “리튬 프로젝트는 대규모 Capex(자본적지출) 투자금이 집행되고, 기간이 소요되는 만큼 투자 의사결정이 향후 실적에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다”고 말했어요.

하향주_20241209

정동희 삼성증권 연구원은 덴티움에 대해 “길어지는 성장의 겨울”이라며, “중국 경기 회복이 중요하다”고 분석했어요.

이승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목표주가를 모두 낮추었는데요. 삼성전자에 대해 “메모리 가격 하락세와 HBM 수출 제한 등의 영향으로 삼성전자 실적 전망을 조정한다”고 말했어요. 이어 “정치 리스크 확대는 곧 경제 리스크와 시장 리스크 확대와 같다”고 설명했어요.

이 연구원은 SK하이닉스에 대해 “IT 수요 부진과 메모리 재고조정, 반도체 규제 등을 반영해 SK하이닉스 실적을 조정했다”며, “4분기 실적은 매출액 18.4조원, 영업이익 7.3조원을 예상한다”고 밝혔어요.

최승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엔씨소프트에 대해 “내년 인건비 19% 감소하며 구조적 턴어라운드를 예상한다”며, “저니 오브 모나크 익스포져가 크진 않지만, 개발 역량에 대한 의문부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어요.

목표주가가 하향된 종목 중 최근 5거래일 기준 기관이 순매수한 종목은 △덴티움 △SK하이닉스 △삼성전자예요.

최신 글

현대차 ‘이노션’, 신영 ‘현대그린푸드’ 목표가 신규 제시

현대차 '이노션', 신영 '현대그린푸드' 목표가 신규 제시 23일 증권가는 6개 종목에 대한 목표주가를 상향하거나 신규로...

SBS 주가 급등, 대신 “새롭게 뛰자 스브스”

23일 대신증권은 SBS 리포트를 발간했어요. 제목은 '새롭게 뛰자 스브스'입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SBS에 대한...

대신 “대한항공, 4Q 부진, 회복 가능성 충분”

20일 대신증권은 대한항공 리포트 '불안한 정국 감안하면 양호'를 발간했어요.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에 대한...

유안타 “율촌, 3Q 순이익 흑전, 이젠 유럽이다”

20일 유안타증권은 율촌 리포트 '이제는 유럽을 향해 나아갈 때'를 발간했어요. 이현수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투자의견과...

현대차 ‘이노션’, 신영 ‘현대그린푸드’ 목표가 신규 제시

현대차 '이노션', 신영 '현대그린푸드' 목표가 신규 제시 23일 증권가는 6개 종목에 대한 목표주가를 상향하거나 신규로...

SBS 주가 급등, 대신 “새롭게 뛰자 스브스”

23일 대신증권은 SBS 리포트를 발간했어요. 제목은 '새롭게 뛰자 스브스'입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SBS에 대한...

대신 “대한항공, 4Q 부진, 회복 가능성 충분”

20일 대신증권은 대한항공 리포트 '불안한 정국 감안하면 양호'를 발간했어요.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