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신한투자증권에서 발간한 골프존 리포트입니다. 제목은 ‘기초체력 확인’입니다. 리포트를 작성한 이병화, 백지우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골프존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유지)’, 목표주가 ‘9만2500원(하향)’을 제시했어요.
골프존 목표주가와 주가는 계속 하락하는 흐름입니다. 최근에는 주가가 목표주가보다 더 많이 하락하며 상승여력이 35%로 확대되는 모습입니다.
[그래프] 목표주가 추이
(자료: 인리치타임스, 신한투자증권)
지난 1일 골프존은 3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어요. 회사는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1461억원, 274억원을 벌었다고 알렸어요. 이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4%, 0.2% 줄어든 실적입니다. 이병화 연구원은 “3분기 실적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원가개선으로 매출원가는 전년대비 25.3%, 전분기 대비 18.6% 하락한 점이다”며, “국내 사업 실적은 내실 측면 접근 권고하며, 향후 성장 기대는 낮춰진 상황에서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고 평가했어요.
이 연구원은 “낮아진 실적 눈높이가 주가에 선방영되었다”며, “주요 해외시장 매출 성장 시기를 기다릴 때”라고 평가했어요. 이어 “국내 실적은 골프 시장 침체가 대부분 반영된 수치로 판단한다”며, “해외는 ①일본 골프존 파크 신규 시장 개척 기대감 유효 ②미국 골프 시뮬레이터 성장 잠재력 충분하다”고 분석했어요.
이 연구원은 “해외 성장 확인 시 2025년 PER 5.2배로 밸류에이션 매력이 점증될 것이다”며, “주가 재평가 가능성은 높다고 판단한다”고 전했어요.
주가와 수급 현황은?
골프존 주가는 하락세를 이어왔어요. 최저점은 지난 10월 31일 기록한 6만4000원입니다.
[차트] 골프존 주가(일봉, 최근 1년)
(자료: 키움증권)
지난 한 달 개인과 기관은 골프존 주식에 각각 25억원, 2.3억원을 투자했어요. 그러나 최근 흐름을 두 투자주체가 다른 모습을 보였는데요. 개인은 골프존 주식을 크게 매도한 반면, 기관이 강하게 매수하며 손바뀜이 일어난 것으로 보여요.
[그래프] 누적 순매수 현황(2024.10.7~11.5, 단위: 백만원)
(자료: 인리치타임스, 키움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