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유진투자증권은 제일기획 리포트를 발간했어요. 제목은 ‘국내에서 외형 성장이 나오네?’입니다. 이현지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제일기획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유지), 목표주가 2만4000원(유지)을 제시했어요.
유진투자증권은 지난 8월부터 제일기획 목표주가로 2만4000원을 제시했어요. 목표주가가 큰 변화가 없는 가운데 주가도 낮은 변동성을 보여 상승여력은 약 30% 이상 수준을 꾸준히 보였어요.
[그래프] 목표주가 추이
(자료: 인리치타임스, 유진투자증권)
이현지 연구원은 3분기 실적에 대해 “매출총이익 4285억원, 영업이익 9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9%, 2.3% 증가했다”며, “이는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는 실적이다”고 설명했어요.
이어 “비계열 부문이 전년대비 30% 성장하며 전사 외형을 견인했다”며, “기존 광고주의 광고집행 재개와 더불어 상반기 중 신규 개발한 광고주들의 실적화가 시작되며 견조한 성장을 기록했다”고 말했어요.
해외 사업에 대해서는 “중국이 소비 침체에 따른 비계열 물량 축소로 부진했고, 유럽은 지속되는 자회사 부진 속 주요 광고주의 올림픽 프로젝트 물량 더해지며 간신히 실적을 방어했다”며, “북미와 중남미, 서남아, 중동 등의 지역이 성장을 견인했다”고 분석했어요.
이 연구원은 “여전히 주요 광고주의 마케팅 예상 효율화 기조가 지속되며 대내외적으로 비우호적 영업환경 이어지고 있다”며, “그러나 이미 3분기 누적 실적이 연초 제시한 외형 성장 가이던스를 조기 달성해 외형과 수익성 모두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평가했어요.
또, “비계열 중심으로 국내 광고 경기의 점진적 회복세가 가시화되고 있고, 예상 배당수익률 6.5%로 배당 매력이 높다”고 설명했어요.
주가와 수급 현황
제일기획 주가는 지난 8월 5일 최저 1만6400원까지 하락했다가 반등해 1만8000원선에서 거래되고 있어요.
[그래프] 제일기획 주가(일봉, 최근 6개월)
(자료: 키움증권)
지난 한 달간 기관은 제일기획 주식에 약 100억원을 투자했는데요. 특징 중 하나는 최근 개인 비중이 줄어든 가운데 그 자리를 외국인이 채우는 모습입니다.
[그래프] 누적 순매수 현황(2024.10.2~11.1, 단위: 백만원)
(자료: 인리치타임스, 키움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