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하나증권은 현대글로비스 리포트를 발간했어요. 제목은 ‘실적도 좋고, 주주환원도 좋다’입니다. 리포트를 작성한 송선재 연구원은 현대글로비스 투자의견으로 ‘매수(유지)’, 목표주가 ’15만원(상향)’을 제시했어요. 이번 목표가는 지난 번 14만원 대비 7% 상향한 거예요.
송선재 연구원은 3분기 실적에 대해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다”며, “전체적으로 중고차와 기타유통을 제외한 주력 부문들이 성장했고, 특히 해외 물류/PCTC(완성차해상운송)/CKD 등에서 운임 시황 상승과 선대 확대, 환율 효과 등으로 호조세를 이어갔다”고 설명했어요.
영업이익률에 대해서는 “영업이익률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0.2% 포인트 상승했다”며, “외형 성장으로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수익성 상승에도 기여했다”고 분석했어요.
송 연구원은 “해외 물류, PCTC, 그리고 CKD 부문에서의 호조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PCTC 부문은 선대 확대와 운임 조정, 사선/용선 믹스 개선에 따른 원가 하락 등으로 높은 성장과 이익률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어요. 이어 “핵심 사업부 위주로 사업 경쟁력이 강화되는 가운데, 주주환원 확대와 높은 사업목표를 제시하는 등 주주가치도 제고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어요.
현대글로비스 주가는 6월 들어 강세를 보였다가 이후 강한 조정을 받았는데요. 조정은 길지 않았으며, 8월 들어 다시 상승세를 보였어요.
[차트] 현대글로비스 주가(일봉, 최근 6개월)
(자료: 키움증권)
지난 한 달간 현대글로비스 주식에 가장 많이 투자한 투자주체는 기관입니다. 해당 기간 기관은 약 190억원을 투자하며 관심을 드러냈어요. 매도세를 이어가던 외국인은 최근 조금씩 매수하는 모습을 보였고요.
[그래프] 누적 순매수 현황(2024.10.2~11.01, 단위: 백만원)
(자료: 인리치타임스, 키움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