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증권가는 13개 종목에 대한 목표주가를 상향하거나 새롭게 제시했어요. 증권사에서 목표주가를 신규로 제시한 종목은 △SK가스 △금호석유 △일진전기입니다. 또, 유안타증권은 에이비엘바이오에 대한 리포트를 발간하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3만6000원에서 6만원으로 66% 올렸어요.
DB금융투자는 또 다른 제약주인 대웅제약에 대한 목표주가를 22만원으로 제시했는데요. 이명선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아직 나보타의 중국 진출 기대감이 유효하다”며, “전통 제약사 중 가장 선호하는 종목이다”고 말했어요.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인 현대로템에 대한 리포트를 발간했는데요. 장남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이다”며, “폴란드 2차 계약 연내 체결될 것이다”고 설명했어요. 이어 “실적과 수주 양면에서 성장성을 보유했다”고 평가했어요.
같은 날 여의도는 10개 종목에 대한 목표주가를 하향했는데요. DB금융투자는 최근 법적 리스크가 있는 카카오에 대해 “3분기 예상치를 하회할 것이다”며, “선택과 집중 전략을 기다려보자”고 의견을 제시했어요. 목표주가는 기존 6만원에서 4만9000원으로 18% 하향했어요.
김종배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피엔에이치테크에 대해 “3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이다”며, “IT OLED 패널 출하는 높은 가격으로 인한 세트 수요 부진으로 인해 하반기 물량이 감소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어요. 이어 “OLED 패널 채용은 모바일뿐 아니라, IT 디바이스까지 확대 적용되는 상황 속에서 OLED 침투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어요.
목표주가가 하향된 종목이지만, 최근 5거래일 기준 기관이 순매수한 종목은 스튜디오드래곤입니다. 정지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3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이다”며,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54.8% 감소할 것이다”고 전망했어요. 이어 “관건은 제작편 수 정상화와 리쿱율* 개선이다”고 분석했어요.
* 리쿱율: 투자대비 얼마는 버는가를 뜻하는 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