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하나증권은 브이티 리포트를 발간했어요. 제목은 ‘3Q24 Revies: 분기 최대 실적 시현’입니다. 리포트를 작성한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브이티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유지)’, 목표주가 ‘4만5000원(유지)’을 제시했어요.
[그래프] 목표주가 추이
(자료: 인리치타임스, 하나증권)
브이티는 화장품을 제조·판매·유통을 하는 회사입니다. 이외 음반기획 및 매니지먼트, 라미네이팅 사업도 해요. 3분기 기준 매출 비중은 △화장품 75% △음반기획 및 매니지먼트 17% △라미네이팅 8% 등입니다.
브이티는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1041억원, 308억원을 벌었어요.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 114% 증가한 실적입니다. 3분기 실적에 대해 박은정 연구원은 “리들샷 국내 수요 지속과 글로벌 진출이 본격적으로 나타나며 화장품 부문이 분기 최고 매출과 이익을 기록했다”고 말했어요.
또, “연결자회사 손익에 변동이 있었다”며, “전분기 큐브엔터 지분 매각으로 큐브엔터와 VT CUBE JAPAN 실적이 연결에서 제외되었으며, 이앤씨(제조법인) 지분 양수로 연결 편입되었다”고 설명했어요.
내년 실적에 대해서는 “연결 매출 4801억원, 영업이익 1557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1%, 37%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국내는 아직 채널 확장 여력이 크다”고 설명했어요. 이어 “일본은 보다 큰 시장인 오프라인 침투를 집중한다”며, “국내와 일본의 성공적 안착으로 이제 미국·동남아·CIS 등 글로벌 확장을 이어갈 것이다”고 분석했어요.
[그래프] 2025년 연간 실적
(자료: 인리치타임스, 네이버 금융, 하나증권)
또, “리들샷의 피부 운동성 증진 개념을 확장 시켜 리들부스터라는 에스테틱 제품군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며, “스킨케어 시장은 시술/관리 영역과 경쟁 구도를 보일 것으로 판단하는데, 해당 방향성을 명확하게 인지해 신규 사업에 한걸음 나아갔다”고 기대했어요.
주가와 수급 현황
최근 6개월 브이티 주가는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박스권’ 흐름을 보였어요. 박스권 범위는 2만6000원에서 4만원이예요.
[차트] 브이티 주가(일봉, 최근 6개월)
(자료: 키움증권)
한편, 최근 한 달 외국인과 기관은 브이티 주식을 순매수한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외국인은 약 95억원을, 기관은 155억원을 투자하며 관심을 드러냈어요.
[그래프] 누적 순매수 현황(2024.10.18~11.14, 단위: 백만원)
(자료: 인리치타임스, 키움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