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운동복으로 알려진 브랜드 ‘젝시믹스’를 보유한 회사입니다. 젝시믹스는 국내 애슬래저 브랜드 평판 1위로, 안다르와 국내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데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매출의 91.9%를 책임질 정도로 ‘핵심 브랜드’입니다.
또, 회사는 ‘이루다마케팅’이라는 마케팅 회사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퍼포먼스 마케팅’을 전개하며 젝시믹스 브랜드를 알리고 있어요. 단, 전체 매출에서 이루다마케팅이 차지하는 비중은 4% 내외입니다.
이밖에 일본과 상하이, 타이완 법인을 통해 해외시장에도 진출했어요. 그러나 매출 비중은 크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어요.
지난 4일 이해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리포트를 발간했어요. 제목은 ‘3Q24 Preview: 계절적 비수기’입니다. 이 연구원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699억원, 50억원을 예상했어요.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7%, 28.5% 증가한 실적이예요.
[그래프] 3분기 실적 비교(단위: 억원)
(자료: 인리치타임스, 네이버 금융, 유진투자증권)
이해니 연구원은 “국내 매출액은 역대급 실적이었던 2분기 대비 큰 규모의 프로모션 부재와 골프 비성수기 영향으로 매출액 성장률이 소폭 둔화될 것이다”고 전했어요. 이어 “중국 매출액은 기본 아이템 리오더, 가을 의류 위주로 수주가 완료되었다”며, “FW 수주는 3~4분기 나눠서 반영될 것이다”고 설명했어요.
또, “2024년 9월까지 중국 매장 8개 오픈을 완료했다”며, “연말까지 15~20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어요. 덧붙여 “중국과 해외는 우선적으로 출점 매장수 증가, 브랜드 인지도 제고 활동을 이어갈 것이다”며, “중국 리테일러 YY Sports는 전체 매장 수를 줄이는 중에도 젝시믹스 매장은 오픈하고 있다”고 설명했어요.
일본과 대만 시장에 대해서는 “일본 도쿄(3호점) 매장을 하반기에 오픈할 것이다”며, “대만 팝업 매장을 수시로 운영하고 있다”고 언급했어요.
주가와 수급 현황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가는 지난 6월부터 상승세를 보였어요. 그리고 10월 7일 최고 1만3300원까지 올랐는데요. 이후 강한 조정을 받으며 1만원대 아래에서 거래되는 모습이예요.
[차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가 흐름(일봉, 최근 6개월)
(자료: 키움증권)
최근 한 달 간 개인과 기관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주식에 각각 60억원, 49억원을 투자했어요. 그러나 개인은 순매수세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인 반면, 기관은 그 강도가 약해지는 흐름이예요.
[그래프] 누적 순매수 현황(2024.9.9~10.14, 단위: 백만원)
(자료: 인리치타임스, 키움증권)